선출 감사위원 확대 등의 내용을 담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8-25 09:46 조회10회 댓글0건본문
원 이상 기업에 집중투표제 시행을 의무화하고, 분리선출 감사위원 확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3%룰' 등이 담긴 1차상법개정안은 지난달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바 있습니다.
야당인 국민의힘은 이번상법개정안도 '기업 옥죄기' 법안이라며 필리버스터를.
민주당은 전날부터 이어진 국민의힘의 필리버스터를 표결로 종결하고, 집중투표제와 감사위원 분리 선출 확대 등을 골자로 한개정안을 통과.
[앵커] 윤석열 정부에서 재의요구권 행사로 폐기됐던 노란봉투법이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2차상법개정안도 본회의에 상정됐는데, 국민의힘은 또다시 무제한 토론, 필리버스터에 들어갔습니다.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개정안)을 일방적으로 통과시킨 더불어민주당이 이번에는 ‘2차상법개정안’ 처리에 나선다.
‘성장’을 강조한 이재명 정부와 민주당에서 기업 경영에 부담을 주는 법안을 줄줄이 강행 처리하는 것이다.
kr (끝) ▶제보는 카톡 okjebo.
자산 규모 2조원 이상 기업에 집중투표제 시행을 의무화하고, 분리선출 감사위원 확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국민의힘은상법개정안도 ‘기업 옥죄기’ 법안이라며고 반대하며 필리버스터를 신청했다.
상법개정안역시 여야 필리버스터 대결이 끝나고 25일 오전.
민주당이)상법개악으로 기업 경영까지 침탈케 해 무너뜨리려 한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번상법개정안은 ‘더 센상법’이라 불리지만 실상은 기업퇴장법, 일자리파괴법”이라면서 “겉으로는 소액주주 보호를 내세우지만, 집중투표제.
반대 무제한토론을 하고 있다.
민주당은 전날(24일)부터 진행된 국민의힘의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를 표결로.